본문 바로가기
북 리뷰

애플 스토어를 경험하라

by 美美木手 2023. 7. 26.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기록적인 폭염으로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듯하네요.

지난 리뷰에서는 <지적자본론>을 다뤘었는데요, 금일은 <애플 스토어를 경험하라> 책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애플 스토어는 자사의 제품을 매장에서 A/S와 제품 체험과,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래그십형 매장으로

1호점인 서울 가로수길점을 시작으로 여의도, 명동, 잠실, 강남점 순서로 5호점을 개점하였으며 올해 말까지 홍대와

스타필드 하남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략하며 <애플 스토어를 경험하라>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출처 : https://www.apple.com/kr/retail/garosugil/&nbsp; 애플 스토어 가로수길점의 조감도

 

 

<애플 스토어를 경험하라:The Apple Experience> 카민 갤로:Carmine Gallo’가 20122012년 3월 29일 쓴 책으로, 2013년 6월 27일에 두드림에서 번역 출판 되었습니다. 이 책은 Apple Inc. 의의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판매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고객 경험을 만드는 Apple 성공에 기여한 핵심 원칙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다음은 책의 주요 내용입니다.

 

1. 고객중심 접근법: Apple 성공은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충족시키기 위한 변함없는 헌신에 있습니다. 회사는 매장에 있든 제품을 통해 모든 접점에서 고객 만족의 우선 순위를 정합니다.

 

2. 영감을주는 스토어 디자인: 책은 애플 스토어가 따뜻하고 혁신적인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디자인되었는지를 강조합니다. 레이아웃은 고객이 제품을 자유롭게 탐색하고 상호 작용하여 발견과 참여 의식을 조성하도록 장려합니다.

 

3. 고객과의상호작용: "천재" "크리에이티브 프로" 알려진 애플 스토어 직원들은 고객들과 친근하고, 도움이 되며, 접근하기 쉬운 방식으로 대화하도록 훈련 받습니다. 그들은 문제 해결에 집중하고 고객들이 그들의 필요에 맞는 알맞은 상품을 찾을 있도록 돕습니다.

 

4. 스토리텔링과감성: 애플의 판매 전략은 고객과 감정적인 차원에서 연결되는 스토리텔링의 힘을 강조합니다. 책은 애플이 어떻게 브랜드 스토리와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과 브랜드 간의 감정적 애착을 형성하는지 탐구합니다.

 

5. 단순화된제품 프레젠테이션: Apple 제품을 단순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보여주는 탁월합니다. 책은 제품 디스플레이를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고객이 제품의 특징과 이점을 쉽게 파악할 있도록 합니다.

 

6. 개인맞춤: 애플은 개인 설정 지원을 제공하고 개인의 선호에 맞게 제품을 맞춤화하여 개인 설정을 우선시합니다. 접근 방식은 고객과 브랜드 간의 유대감을 강화합니다.

 

7. 피드백과지속적인 개선: 책은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그것을 사용하기 위한 애플의 헌신에 대해 설명합니다. 고객의 요구와 우려를 들어줌으로써, 애플은 그것의 제품과 서비스가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진화하며 보장합니다.

 

8. 커뮤니티구축: 애플은 충성심과 옹호심을 만들면서 고객들 사이에 커뮤니티 의식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책은 애플이 고객들이 상호작용하고 경험을 공유하도록 장려하는 행사, 워크샵 포럼을 통해 어떻게 커뮤니티를 육성하는지를 탐구합니다.

 

애플의 비전: 삶을 풍요롭게

"어떻게 해야 고객을 즐겁게 만들 수 있을까?"

해답은 직원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직원들은 일에 전념하고, 이직을 생각하지 않으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합니다.

그 결과 삶이 풍요로워진 고객은 당신에게 보답할 것이며, 더 중요한 것은 고객이 열렬한 팬이 되어 당신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애플의 서비스 5단계

Approach (다가가기): 고객에게 맞춘 따뜻한 인사로 맞이한다.

Probe (조사하기): 고객의 필요를 이해하기 위해 예의 바르게 조사한다.

Present (제시하기): 고객이 오늘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Listen (들어주기): 고객의 이야기를 경청해서 문제나 걱정을 해결한다.

End (마무리하기): 다정하게 인사하며 다시 찾아 달라고 초청한다.

출처 - https://pixabay.com/ko/

 

다음은 책의 핵심 7 문장입니다.

1. "애플의 고객 경험은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단순한 철학을 바탕으로 구축된다." (1: 애플 경험)

2. "Apple에서는 모든 세부 사항이 고려되고, 모든 요소가 역할을 하며, 모든 것이 함께 작동하여 원활한 통합 환경을 만듭니다."

(2: The Apple Store)

3. "고객 충성도를 쌓으려면 고객과 감정적인 연결을 형성해야 한다."

(3: 감정적 연결)

4. "애플 성공의 열쇠는 제품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완벽하고 직관적인 경험으로 통합하는 방식이다."

(4: 애플 에코시스템)

5. "Apple은 단순성의 힘을 이해하고 사용하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한다." (5: 단순성)

6. "애플 직원들은 브랜드 홍보대사가 되어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교육받는다."(6: 애플 직원)

7. "Apple과 같은 고객 경험을 만들려면 세부 사항에 집중하고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며 고객과 정서적으로 연결해야 한다."

(7: The Apple Way)

 

이상으로 오늘의 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