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기록적인 폭염으로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듯하네요.
지난 리뷰에서는 <지적자본론>을 다뤘었는데요, 금일은 <애플 스토어를 경험하라> 책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애플 스토어는 자사의 제품을 매장에서 A/S와 제품 체험과,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래그십형 매장으로
1호점인 서울 가로수길점을 시작으로 여의도, 명동, 잠실, 강남점 순서로 5호점을 개점하였으며 올해 말까지 홍대와
스타필드 하남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략하며 <애플 스토어를 경험하라>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애플 스토어를 경험하라:The Apple Experience>는 ‘카민 갤로:Carmine Gallo’가 20122012년 3월 29일 쓴 책으로, 2013년 6월 27일에 두드림에서 번역 출판 되었습니다. 이 책은 Apple Inc. 의의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판매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고객 경험을 만드는 데 Apple의 성공에 기여한 핵심 원칙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다음은 이 책의 주요 내용입니다.
1. 고객중심 접근법: Apple의 성공은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충족시키기 위한 변함없는 헌신에 있습니다. 회사는 매장에 있든 제품을 통해 모든 접점에서 고객 만족의 우선 순위를 정합니다.
2. 영감을주는 스토어 디자인: 이 책은 애플 스토어가 따뜻하고 혁신적인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디자인되었는지를 강조합니다. 레이아웃은 고객이 제품을 자유롭게 탐색하고 상호 작용하여 발견과 참여 의식을 조성하도록 장려합니다.
3. 고객과의상호작용: "천재"와 "크리에이티브 프로"로 알려진 애플 스토어 직원들은 고객들과 친근하고, 도움이 되며, 접근하기 쉬운 방식으로 대화하도록 훈련 받습니다. 그들은 문제 해결에 집중하고 고객들이 그들의 필요에 맞는 알맞은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4. 스토리텔링과감성: 애플의 판매 전략은 고객과 감정적인 차원에서 연결되는 스토리텔링의 힘을 강조합니다. 이 책은 애플이 어떻게 브랜드 스토리와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과 브랜드 간의 감정적 애착을 형성하는지 탐구합니다.
5. 단순화된제품 프레젠테이션: Apple은 제품을 단순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보여주는 데 탁월합니다. 이 책은 제품 디스플레이를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고객이 제품의 특징과 이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개인맞춤: 애플은 개인 설정 지원을 제공하고 개인의 선호에 맞게 제품을 맞춤화하여 개인 설정을 우선시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고객과 브랜드 간의 유대감을 강화합니다.
7. 피드백과지속적인 개선: 이 책은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그것을 사용하기 위한 애플의 헌신에 대해 설명합니다. 고객의 요구와 우려를 들어줌으로써, 애플은 그것의 제품과 서비스가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진화하며 보장합니다.
8. 커뮤니티구축: 애플은 충성심과 옹호심을 만들면서 고객들 사이에 커뮤니티 의식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책은 애플이 고객들이 상호작용하고 경험을 공유하도록 장려하는 행사, 워크샵 및 포럼을 통해 어떻게 커뮤니티를 육성하는지를 탐구합니다.
애플의 비전: 삶을 풍요롭게
"어떻게 해야 고객을 즐겁게 만들 수 있을까?"
해답은 직원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직원들은 일에 전념하고, 이직을 생각하지 않으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합니다.
그 결과 삶이 풍요로워진 고객은 당신에게 보답할 것이며, 더 중요한 것은 고객이 열렬한 팬이 되어 당신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애플의 서비스 5단계
Approach (다가가기): 고객에게 맞춘 따뜻한 인사로 맞이한다.
Probe (조사하기): 고객의 필요를 이해하기 위해 예의 바르게 조사한다.
Present (제시하기): 고객이 오늘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Listen (들어주기): 고객의 이야기를 경청해서 문제나 걱정을 해결한다.
End (마무리하기): 다정하게 인사하며 다시 찾아 달라고 초청한다.
다음은 책의 핵심 7 문장입니다.
1. "애플의 고객 경험은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단순한 철학을 바탕으로 구축된다." (1장: 애플 경험)
2. "Apple에서는 모든 세부 사항이 고려되고, 모든 요소가 역할을 하며, 모든 것이 함께 작동하여 원활한 통합 환경을 만듭니다."
(2장: The Apple Store)
3. "고객 충성도를 쌓으려면 고객과 감정적인 연결을 형성해야 한다."
(3장: 감정적 연결)
4. "애플 성공의 열쇠는 제품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완벽하고 직관적인 경험으로 통합하는 방식이다."
(4장: 애플 에코시스템)
5. "Apple은 단순성의 힘을 이해하고 사용하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한다." (5장: 단순성)
6. "애플 직원들은 브랜드 홍보대사가 되어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교육받는다."(6장: 애플 직원)
7. "Apple과 같은 고객 경험을 만들려면 세부 사항에 집중하고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며 고객과 정서적으로 연결해야 한다."
(7장: The Apple Way)
이상으로 오늘의 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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